대중문화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다
INTRODUCTION
현재 문화엔터테인먼트산업, 문화콘텐츠비즈니스, 문화예술비즈니스, 국제문화교류비즈니스 등 기존에 없었던 문화를 활용한 다양한 직종들이 탄생되고 있으며, 향후 이와 같은 추세는 가속화될 전망이다. 본 학과는 한국 대중문화의 차세대 글로벌 리더 육성을 목표로 영화, 게임, K-POP, 드라마, 쇼 비즈니스 등에 진출을 희망하는 인력들과 재교육생들을 위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1. 문화엔터테인먼트 전공
복잡한 행정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공공정책의 도입, 과정, 집행, 평가 등 공공정책의 전반에 대한 학문적, 실용적 접근을 추구한다. 이를 위해 정책집행 실무경험이 풍부한 교수진과 학문적 업적이 뛰어난 교수진이 정책관련 지식 체계적으로 전달한다.
교과과정
- 상반기
디지털시대의 미학/문화엔터테인먼트기업의 전략경영론/문화엔터테인먼트콘텐츠/로컬문화콘텐츠 분석/컬쳐 테크놀로지/소셜미디어와 문화마케팅/사이버심리학/디지털 문화론
- 하반기
문화콘텐츠기획론/문화엔터테인먼트콘텐츠와 글로벌시장/문화엔터테인먼트 정책과 법/문화브랜딩/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메세나와 문화마케팅/비교문화광고/문화엔테테인먼트PR/미디어와 문화외교
로드맵
트랙 | 1학기 | 2학기 | 3학기 | 4학기 | 5학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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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트랙 (졸업요건: 24학점) |
정치행정언론특강 + 2개 강좌 (6학점) | 사회과학연구방법론 + 2개 강좌 (6학점) |
전공 선택 3개 강좌(6학점) *외국어(영어)시험 응시가능 |
전공 선택 2개 강좌(4학점) *논문지도 신청 *종합(전공)시험 응시가능 |
전공 선택 1개 강좌(2학점) *논문제출 및 심사 |
비논문트랙 (졸업요건: 28학점) |
정치행정언론특강 + 2개 강좌 (6학점) | 사회과학연구방법론 + 2개 강좌 (6학점) |
전공 선택 3개 강좌 (6학점) *외국어(영어)시험 응시가능 |
전공 선택 3개 강좌(6학점) *종합(전공)시험 응시가능 |
전공 선택 2개 강좌(4학점) *보고서 지도 및 심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