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콘텐츠 산업을 리드할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다
Introduction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이종의 기술들이 융합해 정치·사회·경제·문화 전반의 패러다임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있다. 전통적으로 이종 영역으로 분류되던 저널리즘, 광고, 브랜딩, 마케팅, 문화예술 등의 영역 간 경계가 흐려지면서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로 수렴되는 현상이 뚜렷하다. 본 학과는 미래 고부가가치 융합학문과 산업으로 발전할 미디어 콘텐츠 영역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가들을 유치하여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 미래 인력양성과 재교육을 목적으로 한다.
융합미디어콘텐츠전공
디지털 미디어를 매개로 하여 융합되고 있는 뉴스, 방송, 광고, PR, 브랜딩, 문화예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영역에서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전문가 양성에 주안점을 둔다
교과과정
-상반기
하이브리드 미디어 저널리즘 / 디지털 광고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OTT와 디지털시대의 방송산업 / 온라인 쟁점 및 위기 관리 PR / K-미디어콘텐츠와 오디언스 분석 / 글로벌 문화예술 브랜드 매니지먼트 /컬쳐 테크놀로지 / 소셜미디어와 문화마케팅
-하반기
디지털 미디어와 지구화 / 하이브리드 문화엔터데인먼트콘텐츠 기획론 / 융합문화엔터테인먼트 정책과 법 / 디지털 문화와 소비자 행동 /융합미디어콘텐츠와 브랜딩 / 데이터 기반 콘텐츠 마케팅 /미디어콘텐츠기업의 전략경영론 / 디지털 PR